바로가기 메뉴
컨텐츠바로가기
주메뉴바로가기
하단메뉴바로가기

Global Navigation Bar

한국조달연구원 사이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사업분야

사업소개

> 사업분야 > 경영관리국 > 사업소개

연구원 운영 전반에 대한 관리 조정 기능뿐만 아니라
신사업의 기획과 회계, 자금 운영, 총무 업무
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사무국은 기획부와 총무부로 구성되어 있으며, 기획부는 주로 조달사 교육 프로그램 및 자격검정 실무, 연간 사업계획 및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, 이사회 운영 지원, 주무관청 업무 협조, 정관 및 규정의 제개정 관련 지원, MOU 체결 지원, 신사업 기획 및 연구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 총무부는 연구원 회계 전반 및 예․결산 관리와 자금 운영, 비품 관리, 직원 출장 및 외주비, 여비 등의 지출 관리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주요업무분야
  1. 01신사업 기획, 중장기 발전전략, 사업계획, 예․결산 등의 수립 및 추진
  2. 02조달 전문가 육성을 위한 조달사 자격검정 및 제반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, 운영, 관리 및 지원
  3. 03채용관리, 근태관리, 고용관리, 성과 및 승진 관리 및 사내교육, 복지 등 인사관리 전반
  4. 04주무관청 업무 협조, 감사 대응, MOU․워크샵․세미나․포럼 등 대내외 행사 기획 및 운영 주관
  5. 05이사회 운영 지원, 연구 및 사업부서 운영 지원, 대외협조
  6. 06회계 관리, 자금 운영과 지출 관리, 비품 관리 및 기타 총무 업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