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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체(13) 연구문의(0) 사업문의(0) 구매관련(1) 물품목록(0) 지문등록(11) 기타(0)
  • 자료 구매는 온라인 상에서 결제 후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결재는 메뉴 중 발간물 정보 > 자료구매로 들어가셔서 하실 수 있으며 회원 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.
    홈페이지 상에서의 결재 방법은 신용카드만 가능하며,
    만일 온라인 계좌이체나 무통장 입금을 원하시면 사무국 총무부 02-796-8234 (107) 박은하 사원에게 문의 바랍니다.

  • 각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보안토큰을 구매한 후 지문보안토큰 수령증을 출력하여
    수령증과 지문등록자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조달청을 직접 방문하면 됩니
    다.
    지문등록자 중 대표자를 제외한 분은
    먼저 나라장터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이 되어
    있어야만 지문등록이 가능합니다.
    또한 1개의 토큰에는 3명까지 지문등록이 가능하므로
    등록자가 3명 이상이면 2개 이상의 보안토큰을 더 구매하여야 합니다.
    업체에서 필요할
    경우 2개 이상을 구매하여 동일인의 중복등록 사용도 가능합니다.
    다만 1개의 보안토큰
    에는 1사의 사업자에 한해서 등록이 가능합니다.

  • 입찰대리인 등록 자격은

    ① 임원 : 법인등기부등본 상에 등재된 임원만 가능합니다.
    ② 직원 : 사업장명으로 4대보험 중 한 개 이상의 보험에 가입 또는 소득세 납부 증명이 가능해야 합니다.

    등록절차는 전화상으로 안내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안내문을 팩스로 보내드리겠으니,
    수신 후 안내문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고 의문사항이 있으면 다시 연락 바랍니다.

  • 지문등록 후 입찰 전에 구동프로그램 설치, 공인인증서 복사를 하여야 합니다.
    구동프로그램 설치는 구매한 보안토큰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으로서
    나라장터 이용가이드 > 지문입찰 > 구동프램설치에서 구매한 제품에 맞는 구동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.

    공인인증서 복사는 나라장터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업체명의 범용공인인증서를
    보안토큰에 저장하는 것으로서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컴퓨터에 보안토큰을 연결한 후
    나라장터이용가이드 > 지문입찰 > 인증서복사’에서 실시하면 됩니다.

   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1년 단위로 발급되므로 공인인증서를 갱신 시에는 토큰에 저장되어 있는
    기존 인증서를 삭제한 후 신규 인증서를 다시 저장해 주여야 하며,
    반드시 나라장터에 인증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.

  • 보안토큰은 지문등록 시 자동으로 00000000 (숫자 0 여덟자리) 으로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며 변경도 가능합니다.
    사용 중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으면
    나라장터이용가이드 > 지문입찰 > 보안토큰비밀번호초기화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면
    비밀번호는 00000000 (숫자 0 여덟자리)로 다시 설정되며
    이후 나라장터이용가이드 > 지문입찰 > 보안토큰비밀번호변경을 통해 다시 변경사용하면 됩니다.

  • 네. 가능합니다.
    다만 보안토큰에는 1개의 사업자에 한해서 등록이 가능하므로

    저장된 기존 정보를 모두 삭제한 후 새로운 사업자의 지문등록이 가능합니다.
    등록을 원하시면 신분증과 사용 중인 보안토큰을 지참하여 가까운 조달청을 방문하여
    신규 사업자로 등록을 요청하면, 보안토큰 초기화를 거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먼저 신규 지문등록자를 나라장터를 통하여 조달청에 입찰대리인 등록승인요청을 한 후
    조달청을 방문(방문 시 사용 중인 보안토큰 지참)하여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입찰대리인 등록이 됩니다.
    대리인 등록 요청 시 지문등록 요청도 함께 하면 동시에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.
    지문등록 전에 기존 등록자 중 삭제가 필요할 경우 성명, 주민번호를 알려주면 삭제가 가능합니다.

  • 손가락 부상, 지문상태 불량, 다한증 등의 사유로 지문등록이 불가능할 경우
    입찰자를 지문인식예외자로 나라장터에 등록을 해 드립니다.
    지문인식 예외자로 등록된 분이 입찰을 할 경우 지문인식 절차가 생략되며,
    업체 범용 공인인증서와 개인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보안토큰의 종류별로 지문인식 방법에 차이가 있어 한마디로 설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.
    나라장터이용가이드 > 지문입찰 > 지문보안토큰 세부 이용방법에
    보안토큰 종류별로 사용방법을 자세히 설명 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보안토큰 분실 또는 고장, 지문인식 오류 등의 사유로 입찰 참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
   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을 통해서 입찰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순서는 먼저 아래 화면에서 지문인식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을 클릭하고
    업체범용공인인증서로 나라장터 로그인한 후
   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작성/전송 한 후 입찰공고를 검색하여 종전과 같이 입찰에 참여하면 됩니다.

    입찰자의 신원 확인은 개인인증서를 통해 하므로
    입찰을 진행할 컴퓨터에 입찰참여자의 개인인증서를 설치하여야 합니다.
    1회 신청으로 48시간 예외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2회 사용이 가능합니다.
    2회 사용을 했을 경우에는 신청자가 조달청을 방문하여 예외적용 신청횟수 초기화를 통해서
    다시 사용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.
    1회 신청 후 48시간 이전에 입찰하기 위해 다시 나라장터에 로그인 할 때는
    아래 화면처럼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로그인에 ∨체크 후 업체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됩니다.

      

         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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